한국스페인어문학회

본문 바로가기

학술지:『스페인어문학』
ISSN 1738-2130 (Print)
ISSN 2983-2438 (Online)
  1. 1논문은 기간을 별도로 정하지 않고 수시로 접수하여 심사를 진행하며, 편집위원회는 투고요건, 논문 작성 양식, 논문 심사 결과, 논문 접수순서, 기타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일정한 편수 내에서 게재를 결정한다.
  2. 2논문 투고 및 심사의 모든 절차는 한국연구재단 온라인 논문 투고 및 심사 시스템(JAMS)의 본 학회 홈페이지인 https://spanish.jams.or.kr를 통하여 이루어진다.
  3. 3투고된 논문의 체제가 학회의 논문 투고 요령 및 논문 작성 양식 등의 규정에 맞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논문의 접수를 보류 또는 반송할 수 있다.
  4. 4본 학회지는 박사 학위 논문의 일부 혹은 전부를 주요 내용으로 작성된 논문은 접수받지 않음을 원칙으로 한다. 접수 시 이 같은 사실이 간과되었더라도 추후 심사과정에서 게재를 허용하지 않도록 한다.
  5. 5논문 분량이 학회지 기준 분량(논문 작성 양식 기준 25쪽)의 70%에 미달하는 논문은 원칙적으로 게재 대상에서 제외한다. 즉 투고 논문은 학회지 양식 기준 18쪽 이상의 분량을 원칙으로 하며, 이에 미달할 경우 특수한 경우(가령 국제적 지명도를 가진 학자의 논문 또는 학술적 가치가 뛰어난 논문 등)를 제외하고는 심사 과정에서 그 내용을 엄격히 검토하도록 한다.
  6. 6논문 게재는 회원 1인당 연 2회를 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7. 7회비를 성실히 납부한 학회 회원에 한해 논문 투고 자격이 주어진다. 단 편집위원회가 인정하는 경우 외부 인사나 학자의 글을 게재할 수 있다.
  8. 8투고자는 심사비 6만원을 소정의 심사비 납부 계좌에 본인 명의로 입금해야 한다. 심사 결과에 대해 재심 요청을 할 경우에는 심사비 6만원을 추가로 납부해야 한다.
  9. 9수정․보완을 요구한 논문을 포함해 게재 확정된 모든 논문의 최종본은 정해진 기간 내에 편집위원장에게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며, 제출된 최종본은 별도의 교정 절차 없이 출판되므로 필자는 논문 작성 양식상의 오류나 오탈자 등의 오류가 없도록 책임 교정한다.
  10. 10투고자는 논문 게재 시 다음 기준에 따라 소정의 게재료를 학회 계좌로 납부해야 한다.

    1) 연구비 수혜 논문: 편당 30만원 이상 (모든 회원에 적용)

    2) 일반논문: 편당 10만원 (단, 비전임은 편당 5만원)

  11. 11게재 논문의 분량은 지정된 용지 규격 25쪽을 기준으로 하며, 30쪽을 초과하는 분량에 대해서는 필자가 쪽당 1만원의 추가인쇄비를 부담한다.
  12. 12게재 예정 증명서는 편집위원장의 확인을 통해 회장이 발급한다.
  13. 13게재된 논문은 필자에게 별쇄본 10부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국스페인어문학회

Email: hispanista.corea@gmail.com